⭐ 객체 지향 ?
- 특정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데이터와 데이터를 사용하는 연산을 하나로 묶어서 객체로 하는 접근 방법
📌 객체지향의 특징
1️⃣ 클래스와 오브젝트
- 클래스는 실세계의 사물을 정의하기 위한 틀을 제공한다.
- 클래스로부터 생성되는 인스턴스가 객체 = 오브젝트 이다.
- 객체는 클래스 하나에서 여러개 생성 가능하다.
2️⃣ 캡슐화와 정보 은닉
- 캡슐화로 클래스의 속성과 연산이 감춰진다.
- ⇒ 꼭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외부에 공개 된다.
3️⃣ 상속
- 구체(concrete) 클래스들의 공동 속성과 공통 연산을 뽑아내어 추상(abstract) 클래스로 선언
- 추상 클래스에 정의된 속성은 구체 클래스에서 정의하지 않고 추상 클래스로부터 상속
4️⃣ 다형성
- 어떤 시점에서 어떤 객체에 사용되는지에 따라 서로 다른 행위를 가진다.
- 동일한 속성과 연산이 클래스에 중복적으로 정의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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